파주시 다문화가정 건강식탁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취약계층 영양개선을 위한
파주시 다문화가정 건강식탁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파주시보건소에서는 문화가 다른 낯선 음식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뿐만 아니라 직접 조리하여 가족의 건강 식탁을 책임질 수 있도록 다문화 가정 주부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말에 “다문화가정 건강식탁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 음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기본 이론 교육과 배운 것을 직접 체험을 통하여 해볼 수 있는 실습 교육으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한국으로 시집와서 어려웠던 전통 음식들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고, 특히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불고기를 직접 만들어 보고 본인들이 만든 음식을 포장하여 가족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하여 모든 분들이 과정에 흥미를 갖고 참여하도록 하였다.
이 사업은 날로 늘어가는 다문화 가정 주부들에게 빠른 정착과 올바른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한 방법으로 시작된 “다문화가정 건강식탁 만들기 프로그램”은 파주시 건강가정진원센터와 연계하여 더욱 확대 운영 되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국적의 주부들이 올바른 음식 문화 가치관을 갖고 이것을 통하여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금번 사업에 참가한 주부들은 한국에 빠르게 적응하고자 하는데 열의를 갖고 있었으며, 특별히 음식 문화에 대한 큰 관심을 갖고 이론과 실습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특별히, 본인들이 조리한 음식을 포장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파주시보건소에서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기타 자세한 문의는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 031-940-5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