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인 뉴스 ]

파주시 해병대전우회, '해병교통봉사대 발대식' 개최

석정 이정민 2021. 4. 9. 22:37

파주시 해병대전우회, '해병교통봉사대 발대식' 개최
“우리 동네 교통사고 방지 안전지킴이 역할 다한다”

 

 

▲파주시해병대 교통감시단


파주시해병전우회(지회장 전진광)는 9일 오전 파주시 ‘해병대 전적비’ 광장에서 연진흠 파주시자원봉사 센터장, 이희만 봉사센터 사무국장, 전성관 해병전우회 교통봉사대장 및 대원(해병대 명예회원 포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해병전우회 교통봉사대’ 발대식 개최했다.

 

파주시 지역 해병대 출신들과 명예회원들인 택시업계 종사자들로 구성된 해병대 교통봉사대는 파주시 전 지역의 혼잡한 도로나 교통사고 빈발지역 등에서 교통안전 캠페인과 함께 관내 학교 앞 교통지도 및 시내 주요 도로 교통사고 빈발지역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파주시 해병대 교통봉사대 대원들은 평소 교통법규 준수 의식이 강하고 신고정신이 투철한 '일반 시민'들로 10년 이상 무사고 운전자들로서 본인의 차량 블랙박스를 이용하여 주변 차량의 법규 위반 행위를 신고하게 된다. 교통봉사 대원들이 교통법규를 위반 고발 시 실질적으로 경찰의 단속과 동일한 교통법규 위반행위 처분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교통봉사대 주요 활동 중 하나인 교통위반 주요 위반행위별은 운전자가 습관적으로 행하는 위반행위가 대부분으로 방향지시등 미점등, 신호위반, 진로변경 위반, 끼어들기 금지위반, 중앙선 침범 기타 등이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귀찮아서' 또는 '그렇게 중요한 것도 아닌데'라고 생각하는 안일함과 안전 불감증에서 비롯되는 교통법규 위반을 바로 잡자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운전자들의 자발적인 안전의식을 우선으로 하는 성숙한 교통문화를 함양시키는 것이 궁극적이 목표"라며“ 파주시 관내 교통사고 줄이기에 앞장 서 겠다는 것이다.

 

▲전진광 파주시해병대전우회 회장

 

 

 

이날 해병대 교통봉사대 발대식에서 전진광 해병대전우회 지회장은 “파주시 ‘해병대교통봉사대’를 창설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어떠한 봉사든 쉬운 것은 아니지만 아름답고 보람찬 것이며, 해병대 명예회원으로서 교통봉사대에 참여한 여러분들의 긍지와 목표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교통사고 예방 안전 뿐만 아니라 사회전반에 걸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또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그 어떠한 봉사라도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진흠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

 

 

 

한편 해병대 교통봉사대 창립 발대식에 참석한 연진흠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축사로 “파주시에는 사회 또는 공공의 이익을 위한 일을 자기 의지로 행하는 자원봉사, 그 중에서도 격식을 차리지 않고 넉넉하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바쁜 시간을 쪼개서 남을 돕는 일에 참여하는 숨은 참된 봉사자들이 많다”면서 “자원봉사란 척박한 현실 세상에서 빛과 소금이 되고 있다. 이처럼 참된 자원봉사에 임하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밝은 사람들이다.파주시에는 모범운전자회, 새마을 교통봉사대 등 시민사회단체에서도 교통사고 줄이기에 열심히 동참하고 있다”면서”해병대교통봉사대 발대식을 기회로 파주시 관내 모든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줄어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성광 해병대교통봉사대장은 “해병대 전우들과 관내 택시업계 종사자 등 자율적으로 구성된 해병대 교통감시단은 교통감시 뿐만 아니라 시내 각 지역 환경정화와 방역 봉사활동 등도 하께 병행하며 살기 좋은 안전한 파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파주시 해병전우회는 그동안 파주시자율방재단으로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매월 수차례 문산역, 금촌역 광장 및 금촌전통시장을 비롯한 각지역 재래시장, 각 지역 쉼터 등에서 ‘코로나19예방 방역활동’, 안전점검의 날 홍보‘ 및 ’재난 발생 시 행동요령 홍보‘, ’청소년선도 및 청소년유해환경 감시. 관내 학교 앞 등에서 교통안전지도 및 교통안전캠페인 등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어 시민들의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