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국회의원 ]

박정 의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상임위원장 당선

석정 이정민 2023. 6. 15. 12:38

박정 의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상임위원장 당선

 

▲박정(더불어민주당, 경기 파주시을)의원이 국회 환노위 상임위원장 당선 인사를 하고 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에 내정된 더불어민주당 박정(경기 파주시을) 의원이 14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치러진 환경노동위원장 보궐선거에 87.17%의 득표율을 기록, 환노위 상임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박정 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제선 의원이 상임 위원장을 맡는 일이 흔하지 않지만 그동안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간사,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간사 등 중책을 맡아 왔지만, 상임위원장은 처음이라 떨리기도 하지만 노정 간 갈등을 하루빨리 해소하고,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야한다"면서 " 국민이 불안하지 않도록, 일하지 않는 국회라는 소릴 듣지 않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 위원장은 "국회 환노위의 시급한 현안과 입법 과제가 산적해 있다."고 주지하면서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환경과 노동분야)공동 관심인 환경과 노동분야에 대해 하나하나 문제를 풀어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정 위원장은 "환경노동위의 위원님들을 모시고 많은 얘기를 들으면서 현안과 난제 등을 함께 같이 해결 하겠다."며 당선 소감을 대신했다.

이번 의원총회에서 환노위 상임위원장을 맡게 된 박정 위원장은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간사,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간사 등 중책을 맡아 왔으며, 민주당 정책위상임부위원장 당시 친노동. 친환경 정책을 주도한 바 있으며, 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소속으로 노동현장을 가장 잘 아는 의원이라고 평가를 받고있다.

사진 출처 ; 박정 의원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