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인 뉴스 ]

파주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착수... 안전한 파주 만들기 박차

석정 이정민 2016. 5. 14. 19:45

파주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착수... 안전한 파주 만들기 박차

 





파주시(시장 이재홍)기본이 튼튼한 안전 파주를 만들기 위해 지난 13 시청 재난안전대책상황실에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원모 안전건설교통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용역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수립하는 풍수해저감종합계획은 20185월 마무리 되며 파주시 전 지역(672.78)을 대상으로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가능한 위험도를 전수 조사분석해 단위지구별, 수계별, 전지역별로 풍수해를 저감하기 위한 장기적이며 종합적인 지역방재정책을 수립, 이를 기초로 항구적인 재해위험 저감대책과 투자 우선순위 결정 등 맞춤형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파주시는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수립과 관련, 올해는 지역여건 및 피해 등 기초조사를 실시하고 2017년에는 경기도 협의, 주민 공청, 전문가 자문 후 시 의회 의견 청취 과정을 거치고 마지막 단계인 2018년 상반기에 국민안전처 승인을 받아 계획을 확정할 방침이다.

 

착수보고회를 주재한 정원모 파주시 안전건설교통국장은 기상이변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위험요인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해 풍수해로부터 위험을 최소화 하고 안전 지역사회를 구축 할 수 있는 방재분야 최상위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