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인 뉴스 ]

파주시, 북한 전통 음식점 두만강 찹쌀순대

석정 이정민 2019. 4. 26. 11:11

파주시, 북한 전통 음식점

금촌동 소재, <두만강 찹쌀순대>

-북한식 전통순대, 평양냉면, 온면(옥수수 국수),찹쌀순대전골, 인조고기 등 먹거리 풍성


 


북한 전통 음식점  두만강 찹쌀순대 백영숙 대표.

백영숙 대표는 탈북민 전문 예술인들로 구성된 전문예술단체인 임진강예술단 대표를 맡고 있다.

 

 


파주에 자리잡고 있는 북한 전통음식점인 두만강 찹쌀순대(대표 백영숙). 이음식점은 북한에서 대한민국 자유를 찾아 온 탈북민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북한 전통 음식점 두만강 찹쌀 순대 백영숙 대표는 "북한식 전통 조리법으로 만든 시원한 평양냉면과 비빔면. 북한의 전통 찹쌀순대국을 비롯한 여러가지 다양한 북한음식을 맛 볼수 있으며, 특히 대표 메뉴인 두만강 찹쌀 순대는 다른 곳에선 쉽게 맛볼 수 없는 별미"라고 말한다.


 

 

또한 백 대표는 "북한 평양 냉면은 이 음식점의 특미입니다. 냉면은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 맛이 특징입니다. 녹말가루로 만든 쫄깃쫄깃한 해물전은 막걸리 한 사발을 생각나게 하고, 만두 녹말 수제비 전골은 북한 전통 방법으로 빚어 넣은 만두와 두부 전골로 국물 또한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두만강 찹쌀 순대국 음식점은 북한 정통 방법으로 우려 낸 깔끔한 순대국은 미식가들이 반드시 맛봐야 할 이 음식점의 필수 코스이다. 별다른 양념 없이 들깨 가루와 다대기 만으로 뒷 맛이 달콤한 게 특징이다.


 

이밖에도 능이버섯과 함께 한 닭 백숙전골 요리, 술 안주용의 순대 모듬, 인조고기 황태무침, 코다리찜, 생삼겹살을 비롯 순두부 국밥, 온면(옥수수 국수) 고기김치 볶음밥 등 식사류 등 북한 정통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



 

북한 전통 음식점 두만강 찹쌀순대 백영숙 대표는 북한에서 대한민국 자유를 찾아 온 탈북민들 중 예술인들로 이뤄진 '임진강 예술단' 대표로 북한문화 예술 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북한 전통 음식점 두만강 찹쌀순대의 단체예약. 문의전화. 031-944-8948. 주소. 파주시 금릉동 211-5번지.(메트로 프라자 1층))


 

 

 

 ▲북한 전통 음식점 두만강찹쌀순대국 실내 전경

 

 

▲백영숙 대표(사진 중앙 인물)와탈북민전문예술단체 임진강예술단